본문 바로가기
자연/꽃을보람

계란후라이를 닮아 귀여운 옥스아이 데이지 꽃말

by joodi 2021. 5. 28.
반응형

작고 귀여운 계란후라이같은 녀석, 옥스아이 데이지는 새하얀색 꽃잎에 주황 혹은 진노랑 중심부를 가져 멀리서도 눈에 잘 띕니다. 불란서 국화라고도 부르는 옥스아이 데이지의 꽃말은 사랑을 밝힌다, 예언입니다.

 

불란서국화-옥스아이데이지
옥스아이데이지

 

1. 옥스아이 데이지 꽃말?

 

옥스아이 데이지의 꽃말은,

사랑을 밝힌다, 사랑을 점친다, 예언, 인내, 희망, 평화

 

옥스아이 데이지의 이명은,

불란서국화, 노스풀

 

옥스아이데이지-클로즈업-사진
옥스아이데이지

 

옥스아이 데이지(Ox-eye Daisy)는 높이 1m 정도 자라는 북반구가 원산인 숙근성 다년초입니다. 꽃은 국화과 여러해살이풀이고 두상화로(두상화는 꽃대 끝에 많은 꽃이 뭉쳐 붙어서 머리 모양을 이룬 꽃) 5~6월에 하얀색 꽃이 핍니다. 중심부는 진황색이며 향기가 있습니다. 추위에는 강하지만 더위에는 약하며 절화용이나 화단용 아니면 조경용으로 적합한 꽃으로 관상용이나 식용과 약용도 합니다.

 

옥스아이데이지-여러송이
옥스아이데이지

 

샤스타 데이지와 마가렛과 비슷한 국화과 식물로 외형과 크기 및 꽃의 생김이 비슷해서 매우 혼동하기 쉬운데 잎 모양을 보며 구분합니다. 옥스아이 데이지는 주걱모양 가장 자리에 깊게 패어진 톱니가 있으며 잎자루가 깁니다.

 

화단에핀-옥스아이데이지
옥스아이데이지

 

2. 옥스아이 데이지는 먹을 수 있다?

옥스아이 데이지는 국화를 닮은 허브로 이용부위는 꽃, 잎, 줄기, 뿌리입니다. 이용방법은 부드러운 새싹은 샐러드 재료로 이용하고 뿌리와 잎은 요리에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녹색 부분과 방향성의 꽃은 강장제나 근육 경련을 막는 치료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식물 전체에서 추출한 액은 결막염을 완화시킵니다. 잎과 꽃은 외상이나 멍을 치료합니다. 뿌리는 폐결핵으로 인한 발한을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후라이를-닮은-옥스아이데이지
옥스아이데이지

 

3. 옥스아이 데이지 키우는 방법?

옥스아이 데이지는 반 양지 이상의 햇빛이 드는 곳에서 키우는게 좋습니다. 물은 화분의 흙이 마르기 시작 하면은 1-2일 사이로 주면 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는게 좋습니다.

 

군락을-형성한-옥스아이데이지
옥스아이데이지

 

은은한 향기를 머금은 꽃, 꽃잎 하나하나 예쁜 꽃! 순백색으로 피어난 옥스아이 데이지를 보면서 따뜻한 봄볕과 봄바람을 느껴보시고, 봄꽃의 아름다움과 함께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사랑을 점친다, 옥스아이 데이지.

 

 

반응형

댓글